메뉴 펼치기닫기
가평 아람마을사회적협동조합과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5월25일
작성일 : 2021.06.04 13:35:22 조회 : 117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 

가평 아람마을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청정계곡 마을 디자인 학교>의 역량강화 교육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의 가평군 마을공동체 사업 지원, 아카이빙 등 다방면 협력 

 

 

 

지난 5월 26일, 가평 승안2리 마을회관에서는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이하 센터)와 가평 아람마을사회적협동조합간의 업무협약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광역-기초 간 협력적 역할분담과 상호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양 기관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이루어진 것인데요, 작년에 발표된 '경기도 마을 공동체 기본계획(2021~2025)'에서 밝힌 추진과제를 실현시킨 첫 사례라고 합니다.

 

가평 아람마을사회적협동조합(이하 조합)은 가평군 주민주도 만들기 사업인 ‘가평아람마을 만들기’에 참여하고 있는 21개 마을들이 연합하여 만든 비영리 법인입니다. 최근 농식품부의 ‘2021 귀촌인 농산업 창업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6월부터 가평아람마을 치유농업학교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업무협약식은 부드러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식 진행은 조합의 신동진 사업단장님이 맡아주셨습니다. 이전에 가평군 마을공동체 전문위원으로 활동하셨던 경력으로, 광역-기초간의 역할을 조율하고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는 데에 주요한 역할을 해주실 것 같습니다.

 

 

김종옥 상천4리 이장님과 이문섭 승안2리 이장님 등 ‘가평아람마을만들기’에 참여하고 있는 마을 이장님들이 참여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더 행복한 가평마을들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고, 앞으로 열심히 활동하시겠다는 업무협약식에 대한 간단한 소감들을 나누었습니다.

 

 

행현2리 이장을 겸하고 계신 가평 아람마을사회적협동조합 유재혁 이사장님 께서도 “업무협약을 통해 가평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업무협약에 대한 짧은 소회를 말씀해주셨구요.

 

 

 

신남균 경기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장님께서는 마을간의 연합으로 발촉된 아람마을 사회적 협동조합에 대한 격려와 앞으로 광역-기초 간의 좋은 협력 모델을 갖출 수 있길 바란다는 말씀으로 업무협약에 대한 소감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경기도 내 마을공동체 사업의 가평군 내 홍보, 접수, 심사, 운영, 사후관리와 주민 역량 강화사업 , 마을공동체 아카이빙과 경기도 내 각 조직간 협력 등을 통해 상호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을 하기로 했습니다.

 

협약을 통하여, ‘청정계곡 마을 디자인 학교’의 역량 강화 교육을 조합이 수행하기로 하였는데요. 첫번째 사업은 ‘청정계곡 생활SOC시설’ 준공이 완료된 용소폭포, 북면 도대 2리 마을을 중심으로 마을 자원을 활용한 생태관광프로그램 개발 및 시범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부드럽고 밝은 분위기 속에서 이루어진 업무협약식에 참여하신 조합과 센터 담당자분들의 기대감어린 표정들을 보고 있자니, 취재하러 갔던 저도 덩달아 앞으로의 가평이 기대가 되는 뜻깊은 경험을 하고 왔습니다.

 

                                                          

,사진 :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홍보서포터즈 원유민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