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펼치기닫기
연천군 [연천-코아루커뮤니티위원회]아파트공동체의 복달임 행사는?
작성일 : 2021-08-30 16:41:34 조회 : 46

 

 

아파트 공동체의 부활을 알리다 ! 코아루 커뮤니티 위원회 in 연천

 

 

 

아파트가 생기면서 과거보다 훨씬 더 많은 사람이 밀집하여 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가까워진 물리적 거리와는 달리, 심리적인 거리는 과거보다 훨씬 더 멀어져있는 것이 현실이죠. 바로 옆집 이웃과 엘리베이터를 함께 탔을 때, 편안하지 못한 것은 어제오늘 이야기가 아닙니다. 그만큼 공동체성이 사라진 상황 속에서, 아파트 공동체를 활성화시켜보자는 취지의 활동을 하고 계신 코아루 커뮤니티 위원회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원래는 말복 시기에 맞추어 삼계탕을 나누어 먹는 복달임 행사를 진행하려 하였으나, 코로나 때문에 미루어진 탓에 지난 주말이 되어서야 진행할 수 있었다고합니다..

 

 

 

비가 추적추적 내리고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써서 준비하시는 모습이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삭막하게만 보이던 아파트 숲이 따뜻하게 느껴지더군요.

 

 

 

 

모든 재료는 모두 2021년 연천군 희망마을 만들기 사업에 선정된 코아루커뮤니티위원회에서 준비하셨습니다. 위원회 위원들은 총 25명으로, 아파트 공동체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주축이 되어 만들어졌답니다. 그 덕분인지, 비가 내리는 날에도 기꺼이 나오셔서 삼계탕과 감자전 등 복달임 음식을 만들기 위해 분주하게 제역할을 하고 계시더라고요.

 

 

특히나 인상적이었던 감자전을 만드는 과정..!

 

감자를 깎고, 세척하고, 채를 썰어서 감자전을 만들기까지.. 마치 식당의 시스템을 방불케했습니다. 역할분담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달아보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

 

 

 

 

 

 

 

 

 

   

 

닭은 만드시는 것 역시 허투루 하신 게 없습니다.. 손수 닭을 다듬고, 삼계탕 속을 채우고, 약초가 들어간 팩으로 진한 육수를 우리기까지, 모든 과정에는 코아루 커뮤니티 위원회분들의 노고가 담겨져 있었습니다.

 

 

 

200인분의 아파트 주민들을 대상으로 나눔 봉사를 준비했던 것이고, 아파트 주민분들은 단지 내에 방송을 통해 알고 오신 경우가 많더라고요. 여름을 살짝 비껴간, 선선한 날씨 속에 진행된 복달임 행사였지만, 아파트 이웃주민들과 함께하고자 하는 위원회분들의 따뜻한 마음은 여전히 후끈후끈.. 덕분에 더욱 큰 의미가 있었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앞으로의 코아루 커뮤니티위원회의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행사였습니다. 아파트 공동체가 자리를 잡아 주위의 아파트에서도 이러한 활동들이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으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고생많으셨습니다 !!!!

 

 

취재영상 : 코아루아파트의 복달임행사(클릭)

 

 

 

,사진 :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홍보서포터즈 원유민

 

첨부파일

확인

아니오